‌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모자관계의 중요성

생물과 유전

모자관계의 중요성

수호자 2021. 4. 19. 15:33

4. 이론적 기초
모자관계의 중요성과 그 발달과 성인생활에 미치는 영향
는지금까지많은서로다른정신분석이론을연구해왔습니다. 이러한 학교 3곳에 대해 재검토한다.
여기에서는 이하의 이론이 본연구와 관련되어 있다고 생각된다.
4.1. 정신이상부착이론
부가이론의 기원: 정의와 설명
존 볼비(1950, 1976, 1977, 1980, 1988, 1991)는 애착학파를 설립했습니다.
그는 실제 관계를 봄으로써 전통적인 정신 분석에서 벗어나기 시작했다
엄마와 유아 사이의 관찰적인 방법으로 내부적인 것이 아니라
유아가 가지고 있는 이 관계에 대한 인식, 그는 우리가 모두 타고났다고 제안했다.
안정성을 제공하는 돌봄자와의 정서적 유대애착을 형성하고 싶다는 바람,
보호와 보호 따라서 애착은 감정적, 심리적 유대감을 의미한다.
평생 지속되고 형태로 기능하는 중요한 돌봄자와 함께 형성되는
위험으로부터의 '보호' 엄마의 자기에 대한 반응은
내부화 되어 1개의 내부 멘탈 스키마(테크놀로지)를 형성합니다.이렇게 하면
세계, 자기, 다른 사람, 그리고 우리가 어떻게 관계를 맺는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그래서 저희가 감정적으로
형태를 붙여 삶을 통해 인식, 반응, 행동에 영향을 받는다(볼비,
1977) 모체가 따뜻하고 연속된 안전한 설치환경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
유아는 보호를 위해 돌아가기 위한 안전한 기반을 가지고 있지 않아 통상적인 사회적 및
감정의 발달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Bowlby, 1977; Cassidy and Shiver, 2008). 그런 아이구나
감정의 세계를
일관성 없고 무섭고 적대적인 곳
증거: 기묘한 상황과 첨부 파일 유형
메리 아인스워스 (1965, 1967, 1978)는 1950년대에 볼비 연구팀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그녀와 그녀의 동료들이 함께 기묘한 상황수순을 개발하였는데, 현재
유아의 애착을 평가하는 가장 많이 사용되며 효과적인 방법이 된다 (캐시디와
면도기, 2008년). Sitution Procedure에서는 모자쌍이
낯선 놀이터 엄마는 유아의 '안전한 터전'을 나타내는 것으로 보인다
안심하고 방안을 탐색하며 놀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때의 상황은
는 유아에게 위험 신호를 알립니다.어머니( 제1 접속도)가 떠납니다.
아기는 낯선 곳에 혼자 남겨져 낯선 사람이 방으로 들어온다. 낯선 사람
어머니는 몇 분 동안 머무르고, 어머니는 다시 입원하십니다. 이 상황이 발생하면
유아 부착 시스템을 연구하고 분류할 수 있습니다 (Cassidy 및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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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ange Sitution]에서는 주로 3가지 접속 패턴(시큐어, 시큐어)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지 않은 회피성과 안전하지 못한 내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네 번째 카테고리의 정리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첨부파일이 리스트에 추가되었습니다(Main and Hesse, 1990). 안전한 아이
연결된 것은 부모로부터 분리될 수 있다; 불명확한 경우에는 부모로부터 편안함을 요구한다
긍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귀향하는 부모님 만나기
낯선 사람의 부모님의 경우 어머니는 예측 가능한 변환을 제공해 드렸다
유아의 편안함에 대한 고민 (Cassidy and Shavor, 2008) 반면에 불안하고 애매모호한 태도와 거부감이 강한 어린이는 낯선 사람에 대해 경계심을 갖게 되고 커지게 된다.
부모가떠났을때고뇌하고부모가위로받지못한듯보여
반품합니다. 이 유아들의 엄마들은 과부족이거나 반응이 둔하거나 둘 중 하나이다. 이 아이는
부모님의 반응을 결코 확실치 않으며, 두려움, 분노, 욕구의 복잡한 신호를 준다.
평온함 그 결과 엄마는 더 혼란스럽고 더 일관성 없는 보살핌을 받게 된다
(2008년, 캐시디와 면도기). 불안을 피하는 아이는 엄마를 피하는 것으로 반응합니다.
많은 접촉 또는 편안함을 추구하며, 부모와 부모사이의 취향을 거의 나타내지 않음
외지인 회피 유아는 어머니로부터 일상적으로 심한 반응을 경험합니다.
부정적인 영향(울음, 고함, 깨물기 등) 때문에 그들은 다음 표시를 억제하는 것을 배운다.
표시에서 부정적인 감정과 감정을 분리하기 시작한다
감정 (Cassidy and Shavor, 2008) 을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메리 메인(1990)은 조직이 문란하다는 것을 특정했다.
접속 패턴. 이 경우 일관성 있고 일관된 행동이 결여되어 있습니다.
스트레스 대응 이 접속 패턴은 분해되어 있습니다.
심각한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부모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육아, 아기는 선천성이다
방위력이 붕괴되어 대응이 흐트러지고 있습니다. 이만큼 자주
해결 불가능한 갈등 만들기 : 아기는 접촉을 가질 필요가 있지만 접촉을 배우면 안 된다
엄마에게 다가가기 엄마는 아기를 돌봐야 하지만 동시에 아이를 참지 못한다.
아기로부터의 친밀함 또는 악영향 (마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