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욕과 죄책감
세 명의 참가자도 부끄러움이나 죄책감을 많이 얘기했어요 젠은 잘
그녀의 어머니와 그녀의 행동을 부끄러워했다- "나는 그녀가 매우 부끄럽고,
창피하게 만드네… 다른 사람들은 그녀를 매우 이상하다고 생각할 것이다.(젠, Desh) Desh는 비슷한 수치심을 보고한다.
다른 엄마들처럼 엄마는 자기를 위해서 거기 있지 않아요.
초등학교 6학년이나 중학생 때도 여자아이는 머리를 자기를 위해 묶는 격이다.
학교에서 머리 묶을 때도 있었어요 어떤 여자가 왜 항상 제가
머리를 포니테일로 하고 있었어요 당신 어머니는 왜 그걸 치지 않는 거에요? 아니면 이거 할 거야 이거 할 거야? 그들
묻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그냥 바빴을까요? 근데 집에 있냐고 물어봐서 저는
예스가 아닐 수 없었다. 그녀는 "에?" 이래서
다른 여자애들은 머리를 땋고 사춘기에 대해 그들에게 이야기 했다
등등..."
벨은 '정상적'이 아니라는 것, 또 단순히 뭔가를 뛰어넘는 것이 아니라는 것에 대해 죄책감과 부끄러움을 느꼈다.
그녀의 어머니에게 일어난 일 : "나는 여러 해 동안 당신이 사람들에게 무언가를 말하는 것, 그리고 말하는 것을 배웠다
다음으로 모두가 알고 있는 것, 아니면 당신은 더 이상 그것에 대해 제게 질문하실 것이 있습니까? 끝났어요? 사람은
너 같은 너는 뭔가 괴짜야.(벨)
조니는 자신의 어머니에게 분노와 분노에 대해 죄책감을 표시했다."하지만
그리고 내가 로스앤젤레스 사람인 것에 대해 분노를 느낄 때마다 나는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았다.
내가 그녀에게 화를 내지 못하는 것이 정말 답답하다고 느끼는 그녀의 상태에 대해 많은 사람들에게 충분히
그녀에게 화를 내는 건 용서받지 못한 거야.(조니)
심한 벌이나 비판을 위해서 샌디는 종종 하는 일들에 대해 양심의 가책을 느낀다
그녀의 어머니의 눈으로 보면 "상처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멜라니 클라인(1937)은 수치와 죄책감에 대해 이론을 세운다. 부끄러움은 정의상 고통이다.
불명예스러운, 부적절한, 부질없는 무언가의 의식에서 생기는 감정
혼자 힘으로 행하는 또 부끄러움은 치욕 또는 치욕의 상태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오명을 씌우는 수모는 상태라는 이 두 번째 개념은
망신만 줄 뿐 아니라 망신도 줄 수 있는 개인
부끄러움의 화신이라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나아가 이해함에 있어
부끄러움의 독특한 방식으로 죄를 밝히려고 합니다 죄책감은 정의상 감정이다
현실이든 상상이든 어떤 범죄, 범죄, 부정 등에 대한 책임 또는 후회를 위해
클라인(1937), 수치와 죄책감은 우울증의 특징이다. 유아가
자신이 사랑했던 것과 같은 것이 존재함을 인식하고 관련된 모든 것의 위상에 도달한다.
음식과 보살펴 주는 사람들은 그가 적극적으로 싫어하는 대상이었다.
공격당했습니다. 이것은, 그 자신의 공격적인 충동에서 생기는 죄책감으로 연결됩니다.
정신적으로 또는 신체적으로 (물거나 때림으로써) - 좋은 것을 향해 제거하기 위해
62
죄의식 자체가 유아들이 엄마에게 속죄를 하려고 하는 거죠 아주
이 단계에서 중요한 건 엄마가 유아의 배상 시도에 어떻게 반응하느냐예요 어떻게
어머니는 내적인 좋고 나쁨의 감각을 쌓아 올린다.
유아정신(클라인, 1937) 모친이 보상 시도에 둔감하거나 거부할 경우
아기는 마음속에 나쁜 감정과 죄책감을 남기고 그것이 지속되는 상태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보상이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는 치욕 클라인(1937)에게 죄책감은 불안과 밀접하게 연관돼 있다. 불안.
자신의 공격적인 충동이 자신의 감정을 상하게 할까봐 경험하는 것입니다
그의 사랑하는 선한 것, 또 아이가 다음을 두려워한다는 점에서도 불안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공격에 대한 외부 객체로부터의 박해적인 응답 Klein (1937)에 있어서
죄책감의 크기와 배상의 결여는 보다 큰 불안과 결부되어 있다.
그래서 이러한 감정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더 몸을 지키는 것입니다.
성인 또는 청년기에는 성인 또는 청년기와 그 사이에 비슷한 과정이
오브젝트 (파트너, 연인, 어린이 등)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는 것을 유의하십시오.
이 초기의 배상금 결여는 어른의 관계 기능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 각각의 케이스는
서로 다르며 개별적으로 볼 필요가 있습니다 (Fonagy, 2010) 예를 들어 일부 참가자가
그들의 아버지(예를 들면 케이트와 샌디)와 배상 경험을 했을 수도 있고, 그래서
그들이 더 빨리 작동하고 더 많은 자아를 가질 수 있을지도 모른다
배상의 경험이 없는 자아의 강함이 적은 사람
(Belle이나 Desh 등). 그러나 일반론으로서 말하면 다음과 같은 것을 생각할 수 있다.
성인이 되면 인간관계의 단절은 사람을 일종의 편집증으로 퇴행시킨다.
(Klein, 1940; Amosetal, 2011). 분할 등의 원시적인 방어 방법
파열시에는 부정을 이용할 수 있다. 분할 시에 어느 한 쪽의 내부 객체가 보유하는
모든 나쁜 일